매스웍스코리아, 매트랩 엑스포 개최

일반입력 :2014/05/15 17:19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매스웍스코리아(대표 이종민)는 15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매트랩 엑스포 코리아 2014'를 개최했다.

매트랩 엑스포는 매스웍스코리아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종합 기술 컨퍼런스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와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최신 업데이트 및 관련 솔루션 정보를 습득하고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인 매트랩은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분석, 시각화 및 수치 해석을 위한 프로그래밍 환경이다. 시뮬링크는 멀티 도메인 다이나믹 시스템과 임베디드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모델기반설계를 위한 그래픽 환경이다.

매스웍스 본사 인더스트리 마케팅 부사장인 사미르 프라부는 ‘변화를 이끄는 트렌드, 그 이면의 테크놀러지’ 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했다. 기조 연설에서는 매스웍스의 MATLAB과 Simulink가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모바일 등 오늘날 유행하는 트렌드 뒤에 숨겨진 심층적인 기술적 요인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극복해 나아가야 하는지 제시했다.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환영사에서 2014년 매스웍스코리아의 주요 사업 방향을 전달하며, 국내 유수의 대학에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 및 국내 최초 MATLAB 자격증 시험 시행 소식을 전했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5개 트랙으로 구성된 총 20개 이상의 기술 세션과 함께 고객 초청 강연도 마련돼 많은 참관객들이 매스웍스의 제품과 기술을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종민 대표는 “올해 MATLAB EXPO를 통해 엔지니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실무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기업 및 엔지니어들이 테크니컬 컴퓨팅을 적극적으로 R&D활동에 활용하는 해외 선진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산업을 선도하는 기술을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