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는 최근 홍익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주대학교와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포함한 자사 제품에 대해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된 매스웍스 제품은 자동차, 항공기, 선박, 고속 철도 차량, 철강 제조 등의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 수학적 모델링, 알고리즘 개발, 병렬 컴퓨팅 등의 핵심 솔루션을 제공한다. MATLAB과 Simulink는 초정밀 제작, 자동화 기계 기술 등의 반도체 제조와 IT 기기 제조 등 첨단 산업의 핵심 기반 기술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언어 및 개발환경이다.
캠퍼스 라이선스 도입으로 각 대학교는 산업 전반에 적용되는 모델 기반 설계와 기계, 전기, 제어 및 임베디드 등의 다양한 도메인을 설계하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매스웍스 제품을 기계 분야의 수치해석, 자동제어 및 전기전자 분야의 디지털 제어, 디지털 신호처리, 이동통신 등의 자연 공학계열 수업 및 연구에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다.
학부 학생들에게 필요한 수치해석적 이론과 방법을 습득시키고 컴퓨터를 이용하는 많은 예제를 다룸으로써 실제로 수치해를 구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공학 실무에 필요한 기술, 방법, 최신 공학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과 수학, 기초 과학, 공학 지식, 이론 응용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 매스웍스 컨퍼런스, 국과수 법영상 분석법 소개2014.03.17
- 매스웍스, ISO 26262 맞춤 컨설팅 제공2014.03.17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 MS·아마존·구글 등 AI 인프라 구축에 내년 280조원 쏟아붓는다2024.11.23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캠퍼스 라이선스에 추가된 3곳의 대학을 포함해, 국내 여러 대학교에서 산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되는 매스웍스 제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대학들이 매스웍스 캠퍼스 라이선스를 적극 활용해 연구개발(R&D) 환경을 갖추고 경쟁력을 높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MATLAB 캠퍼스 라이선스는 복잡한 수학 계산을 필요로 하는 모든 학과 및 교내 어디서든 수업과 연구 목적으로 사용자수 제한 없이 MATLAB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미국, 유럽, 호주 등 해외의 많은 대학에서 시행중이며 국내 유수 대학들에서 이미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