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시스템, 법무부 차세대 법무포털 구축사업 수주

일반입력 :2014/05/13 16:02

LIG시스템은은 12일 법무부 차세대 법무포털시스템(법무샘) 재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38억원 규모로 8개월간 진행되며, ▲포털시스템 법무샘 재구축 ▲모바일시스템 구축 ▲노후장비교체 및 고도화 사업 등을 포함한다. 법무부는 이번 사업 제안요청서를 통해, 이 사업을 통한 행정비용 절감효과를 연간 160억원으로 예상했다.

차세대 법무포털시스템(법무샘)은 법무부에서 사용하는 엔터프라이즈 포털(EP)이다. LIG시스템은 단순한 업무나열식 구성의 기존 UI에서 벗어나, 각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업무포털을 제공한다. 사용자 이용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 메뉴를 액티브하게 구성하는 반응형 포털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온-나라시스템을 포함한 내/외부 정부시스템 약 24개와 연계, 모바일 시스템 구축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연속적으로 근무 가능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마련한다. 최근 정부3.0 패러다임에 맞추어 SNS, 블로그 연동 강화한 개벙, 공유, 참여형 지식관리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LIG시스템 공공/금융사업본부 류성현상무는 “2013년 범죄예방시스템 성공적인 구축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지난 몇 년간 LIG시스템은 행정/법무 ICT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최고의 법무ICT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사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