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필요없다…SKT, 소셜마케팅 인턴 3기 채용

일반입력 :2014/04/23 08:57

정윤희 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스펙에 대한 평가 없이 오직 창의력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만을 활용해 인턴사원을 선발하는 ‘소셜매니저 시즌3’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소셜매니저’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K텔레콤의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직접 운영하면서 고객과 소통을 담당하는 소셜마케팅 분야의 인턴사원이다. 소셜미디어를 인력 채용과정에 접목한 국내 최초의 사례기도 하다.

SK텔레콤은 학력이나 어학능력 등 소위 ‘스펙’을 배제하고 SNS를 통해 자신을 얼마나 잘 표현하고 공중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는지를 가장 중요한 심사기준으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셜매니저’는 내년 입사가 가능한 취업 준비생 중 SNS에 관심을 갖고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내달 6일까지 ‘소셜매니저’ 홈페이지를 통해 미션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지원이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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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합격자는 오는 6월 말부터 6주간 SK텔레콤 소셜마케팅 분야의 실무 경험을 쌓고, 마케팅 캠페인 추진, 광고 제작 참여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참여하게 된다. 업무 종료 후에는 뉴미디어 마케팅 관련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해외탐방 혜택을 받으며, 하반기 SK텔레콤 공채지원시 특전을 받는다.

남상일 SK텔레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실장은 “소셜매니저 시즌3는 SK텔레콤이 창사 30주년을 맞아 추진하는 청년행복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스펙 쌓기에 지쳐있는 취업 준비생들이 자신의 창의력과 SNS를 활용한 소통능력 발휘를 통해 취업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