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17일 기존 모바일 앱을 대폭 개편한 '모바일 3.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3.0 버전은 PC 온라인이 아닌 모바일에 단독 적용됐다. 모바일 매출이 전체 비중의 60%를 넘어서는 등 PC보다도 더 중요한 플랫폼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티몬 측은 기존 모바일 업데이트가 PC에서 기능을 모바일로 옮겨오는데 주력했다면, 이번 3.0 버전부터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구현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새 버전은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두고 만들어졌다. 우선 사용자환경(UI)가 달라졌다. 상단과 하단 고정 메뉴를 좌측 드로어 로 처리해 콘텐츠를 크게 볼 수 있게 했다. 드로어란, 모바일 앱에서 특정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하단에 크게 펼쳐지게 만드는 기능이다. 상품 카테고리 역시 드로어 형태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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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행동패턴을 기억해 반영하는 기능을 넣었다. '최근 본 상품'과 '자주 본 카테고리' 기능인데, 사용자가 자신이 이전에 보았던 상품과 자주 가는 카테고리를 한번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전에는 별도 메뉴로 숨겨져 있던 검색창과 카트기능을 홈 상단에 고정 배치함으로써 쉽고 빠르게 원하는 상품들을 찾고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게 만들었다.
티몬 신승학 크리에이티브센터장은 기능적으로는 고객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커머스를 지향하면서 디자인적으로는 티몬의 주요 고객인 젊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화사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냈다며 본격적인 모바일 커머스 시대를 맞아 이용자들이 더 편하고 빠르게 모바일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사적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