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은 자사 제품인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와 IBM의 보안정보이벤트(SIEM) 관리 솔루션인 큐레이더의 로그분석 기능을 기술적으로 연동하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보메트릭 데이터 보호 솔루션에서 발생하는 로그를 IBM 큐레이더를 통해 수집해 분석할 수 있게 됐다.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는 조직 내 민감한 데이터를 암호화, 정보접근관리, 보호된 데이터에 누가 접근하는지에 대한 리포팅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로그들은 큐레이더를 통해 다른 로그들과 통합분석해 이상 징후 여부를 판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는 기존 SIE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스플렁크, HP아크사이트 등과 연동되도록 한데 이어 세번째로 협력 관계를 맺게 됐다.
데릭 투물락 보메트릭 제품 관리 부사장은 "보메트릭 제품과 IBM 큐레이더 간 연동으로 기업은 자동화된 데이터 접근 패턴 분석을 통해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잠재적인 위협을 식별하고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보메트릭, API 방식 암호화 애플리케이션 출시2014.03.20
- 보메트릭, RSA2014서 SAP HANA 클라우드 보안 기술 시연2014.03.20
- 보메트릭, 인텔 최신 제온칩에 맞추니 암호화 성능 75%↑2014.03.20
- 보메트릭,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 발표2014.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