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TV셋톱박스, 게임기 기능도?

일반입력 :2014/03/15 09:41

황치규 기자

아마존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TV 셋톱박스가 게임 콘트롤러도 지원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

미국 IT매체들은 지난해 아마존이 연말 쇼핑 시즌에 맞춰 TV셋톱박스를 선보일 것이라는 보도를 여러차례 쏟아냈지만 현실화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루머는 죽지않고 올해 3월 또는 4월 출시설로 진화했다.

이런 가운데연방통신위원회(FCC)와 같은 역할을 하는 브라질 정부 기관를 통해 아마존 게임 콘트롤러 이미지가 유출돼 관심이 쏠린다. 14일(현지시각) 미국 씨넷이 인용한 아마존 게임 콘트롤러로 보이는 사진을 보면 검정색에 동작 버튼 4개와 방향 패드도 있다. 블루투스 접속 기능도 지원한다.

씨넷은 'Zatz낫퍼니'란 미디어를 인용해 아마존은 지난해 가을 셋톱박스를 선보이려 했지만 올해 3월 또는 4월에 출시하는 것으로 연기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아마존이 선보일 셋톱박스는 안드로이드를 확 뜯어고친, 이른바 포크(fork) 형태의 운영체제와 넷플릭스, 훌루풀러스 같은 몇몇 스트리밍 서비스들을 포함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게임과 어떻게 통합될지는 불분명 하다. 이에 대해 Zatz는 아마존이 디지털 방식으로 제공하는 게임서클 서비스와 호환될 것으로 예상했다.

아마존은 그동안 게임 개발자들을 영입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아마존이 오유야처럼 게임도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하드웨어를 준비중이라는 보도도 나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