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도저 게임 '드래곤코인즈', 출시

일반입력 :2014/03/14 13:56    수정: 2014/03/14 15:09

김지만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세가 네트웍스대표 사토미 하루키)가 개발한 코인RPG '드래곤코인즈'를 14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드래곤코인즈는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장치를 사용해 테이블에 놓인 코인을 밀어내고 획득하는 방식의 코인도저(Coin Dozer) 장르를 선택한 것이 특징이다.

코인도저의 기본 룰대로 동전을 밀어내어 떨어뜨리는 것이 게임의 주요 목표다. 동전이 떨어지면 그 위치에 자리한 내 몬스터가 스킬을 발휘해 적을 공격하게 된다. 화면을 터치해 코인을 떨어뜨리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으로 남녀 노소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몬스터 육성 등 RPG요소가 접목돼 게임에 몰입도를 더했다.

관련기사

이 게임은 지지난해 11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돼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번 국내 출시 버전은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친구 초대는 물론 자랑하기, 카카오톡 친구 몬스터 불러오기 등 소셜 요소까지 가미했다.

NHN엔터테인먼트 박희진 PM은 “드래곤코인즈는 코인도저 게임성에 RPG의 요소를 조화롭게 섞은 참신게임이다”며 “그 밖에도 700종 이상의 방대한 몬스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 등 다른 게임에서 느껴보지 못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