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신형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PS4)의 전세계 판매량이 600만대를 돌파하며 고공행진하고 있다.
적자 늪에 빠진 소니의 구원투수로 PS4가 제 몫을 해주고 있어 더 큰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지난 4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는 PS4 전세계 누적 실 판매 수가 6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2일 기준이며, 2월22일 판매가 시작된 일본 판매량 37만대가 포함된 수치다.
또 SCE는 PS4용으로 제작된 약 30개의 타이틀이 대리점 및 PS 스토어에서 총 1천370만개 팔려나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PS 앱 설치 횟수도 360만을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게임 플레이 콘텐츠를 공유한 횟수 1억회 ▲유스트림 및 트위치를 통한 게임 플레이 생중계 횟수 360만회 ▲PS4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 생중계를 관람한 횟수 5천600만회 돌파 사실도 알렸다.
![](https://image.zdnet.co.kr/2013/12/17/1H2DvSA3nBwRTmtO2Stn.jpg)
앤드류 하우스 SCE 대표는 “PS4가 일본에서도 좋은 스타트를 끊은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PS4 특유의 소셜 통합 기능이 전세계 사용자들을 연결하고, PS만의 재미를 공유해주고 있어 더 기쁨이 크다”고 말했다.
또 그는 “앞으로도 PS4만의 콘텐츠 및 혁신적인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PS의 세계를 넓혀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소니는 2013년 회계연도(2013년 4월~2014년 3월)에 1천100억엔(한화 1조1천680억원)의 순손실을 예상하고 대규모 인력 감축과 PC사업부문 매각을 발표했다. 또 최근에는 일본 도쿄에 있는 옛 본사 사옥 매각 절차를 밟는 등 극심한 실적 부진에 허덕이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기대 이상으로 PS4가 선전하면서 적자의 늪에 빠진 소니가 살아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SCE는 이달 말까지 PS4의 목표 판매량을 650만대로 상향 책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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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mage.newsngame.com/2014/02/13/xXVutPdOe4RCfWs4K1Hy.jpg)
일각에서는 PS4만으로 소니의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지만, 품귀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PS4의 물량이 본격 공급되면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대작 타이틀의 출시도 기기 판매를 촉진시키고, 소프트웨어 실적에 도움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국 SCE는 이달 중순이 넘어가면 국내에서도 PS4 물량이 비교적 원만히 공급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