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서비스를 앞둔 '디아블로3:영혼을 거두는자'에 대한 세부 내용과 국내 서비스 내용을 20일 공개했다.
간담회를 통해 밝힌 신규 소식으로는 3월 25일 정식 발매전 예약 구매자에게는 모두에게 용기의 날개(임페리우스의 날개)를 지급한다고 전했다. 또 추후 블리자드에서 선보일 신규 타이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영웅 악마사냥꾼을 무료로 지급한다고 덧붙였다.
인터뷰에 나선 조슈아 모스키에라 디아블로3 게임 디렉터는 그 동안 게임을 기다려준 한국 디아블로3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사전 예약을 통해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게임안에는 한국 아이템 등을 포함한 새로운 내용들이 기다리고 있다.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다음은 미디어데이를 통해 진행된 디아블로3 제작진들과의 질의 응답이다.
Q. PvP와 관련된 콘텐츠가 없다. 왜 그런가
A. 데이브 아담스=우리도 PvP는 원하는 콘텐츠다. 현재는 신규 확장팩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PvP 등 게임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Q. 경매장 폐쇄를 앞두고 있는데 친구간의 거래만이라도 업데이트할 예정이 있는지
A. 조슈아 모스키에라=신규 콘텐츠와 업데이트로 인해 전설 아이템을 많이 구할 수 있다. 때문에 경매장 폐쇄와 이용자간의 거래 불가 부분은 어느정도 보완될 것이라고 본다. 친구간의 파티 플레이를 한다면 아이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추천한다.
Q. 예약구매를 하면 용기의 날개(임페리우스의 날개)를 지급해주는데 일반판도 가능한지
A. 조슈아 모스키에라=예약 구매자는 모두 가지게 된다. 기타 내용들과 관련해서는 추후 공지를 통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다.
Q.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언제 나올 예정인지
A. 조슈아 모스키에라=최고의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에 PC에 우선 집중하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버전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부분은 새로운 콘트롤러 부분도 적극 사용이 될 것이다. 현재까지는 메뉴 네비게이션용으로만 사용되지만 다양한 시도가 이뤄질 예정이다.
Q. 가장 좋아하는 게임 장르와 게임은
A. 조슈아 모스키에라=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는 고딕호러장르다. 그래서 디아블로3가 잘 맞는다. 단연 좋아하는 게임은 디아블로3다. 내 생애 최고의 작품이라고 본다.
Q. 한국 게이머를 위해서 독자적인 콘텐츠가 있는지
A. 조슈아 모스키에라=게임 안에는 한국 아이템도 있다. 직접 이용자들이 찾아 보길 바란다.
Q. 국내에서는 올드 게이머들이 오리지널을 통해 다시 많이 돌아왔는데 확장팩에서는 이들을 자극할만한 요소가 있는가
A. 데이브 아담스=내가 그 올드 게이머다. 팀 자체의 나이대가 다양하다. 팀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과거 작품들의 의견을 듣는다. 그래서 다양한 연령층이 재미있어 할만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팀내 가장 젊은 개발자는 디아블로1 발매 당시 2살반이었다.
Q. 미확인 아이템들만 수집하는 이용자가 있었다. 전리품 2.0을 통해 이 아이템들도 새롭게 적용되는가
A. 조슈아 모스키에라=전혀 안된다. 한가지 비밀이 있는데 우리는 이용자가 언제 아이템을 얻었는지 알고 있다.
Q. 그렇다면 엔드콘텐츠가 모험 모드인가, 추후 새로운 콘텐츠 도입여부는
A. 조슈아 모스키에라=디아블로3 오리지널의 출시 이후 다양한 콘텐츠들의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우리의 게임은 살아있는 게임이며 확장팩에서도 지속적인 패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대해 달라.
관련기사
- 블리자드, 디아블로3-와우로 재도약2014.02.20
- 디아블로3 확장팩 오프라인 시연회 개최2014.02.20
- 할리우드 영화사, 스타2 e스포츠 후원... 왜?2014.02.20
- 다시 돌아온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자 리뷰2014.02.20
Q. 복귀 유저들은 전리품 2.0 패치 이후가 좋을 것 같은데 언제가 가장 최적인가
A. 조슈아 모스키에라=전리품 2.0 패치 이후 복귀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부터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법 부여와 형상변환을 위해서는 수 많은 전설아이템들이 필요하다. 미리 모아두는 것도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