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신작 공개! '스텔라'가 주인공

일반입력 :2014/02/14 09:14    수정: 2014/02/14 09:21

김지만 기자

앵그리버드의 개발사로 알려진 로비오가 신작 '앵그리버드 스텔라'를 이용자들에게 공개했다.

14일 해외 매체들에 따르면 로비오는 13일 자사의 공식 채널 등을 통해 실루엣 이미지가 담긴 그림 파일을 배포하며 신작 공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이후 로비오는 14일 새로운 게임의 이름이 '앵그리버드 스텔라'라고 전하며 공식 이미지와 관련 세부 내용들을 선보였다.

로비오가 새롭게 공개할 신작 '앵그리버드 스텔라'는 기존 앵그리버드 시리즈의 스핀오프격인 작품이다. 게임은 아직 어떤 장르인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공개되지 않았으나 주인공 스텔라를 비롯해 그녀와 관계된 새들의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앞으로 스텔라는 올 가을경 출시를 목표로 게임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전 분야에서 동시에 관련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로비오측은 게임 서비스는 물론 TV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등 동시 다발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이슈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국내 한 게임 업계 관계자는 앵그리버드의 차기작이 스텔라를 주인공으로 하는 스핀오프 작품으로 결정됐다며 이번에는 로비오가 게임은 물론 캐릭터 상품 부터 애니메이션까지 동시 다발적으로 마케팅과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과 타 문화산업의 융합은 큰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에서 이러한 활동에 예의주시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