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전문몰 모바일 거래액 8배 성장

일반입력 :2014/01/09 18:06

남혜현 기자

메이크샵 전문몰 모바일 거래액이 지난해 약 1천600억을 기록하면서 전년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 모바일 거래액 비중도 꾸준히 증가해 전체 메이크샵 전문몰 거래액의 15% 이상을 모바일이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은 협력 전문 쇼핑몰의 모바일 거래액을 집계한 결과 일년만에 8배 성장이라는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올해 자사 모바일샵과 마이소호 등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회원사들의 모바일 쇼핑 거래액이 지난해와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봤다. 모바일 쇼핑몰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기류를 반영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닷컴 대표는 모바일 쇼핑몰 창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창업자들의 초기 창업 비용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코리아센터닷컴은 자사 모바일 전용 쇼핑몰 솔루션 마이소호에 카드 결제 시스템(PG) 가입비 무료 지원 이벤트를 1월 한 달 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소호는 월 이용료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웹진 스타일의 모바일 쇼핑몰을 구축 및 운영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벤트 기간 마이소호 PG 신청자 선착순 100명에게 22만 상당의 가입비가 무료로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