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디지털 방송에 홈포털-음성검색

일반입력 :2014/01/07 19:36

티브로드(대표 이상윤)는 7일 수원방송을 시작으로 16일까지 지역별로 디지털HD방송가입자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서비스를 개편, 더욱 편리한 방송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는 크게 4가지 방향이다. 우선 신규 기능 중 실시간 인기채널들과 가장 많이 본 유무료 VOD를 추천하는 ‘홈 포털’은 현재 인기 있는 콘텐츠를 한 눈에 보여줘 TV시청을 보다 편리하게 해준다. 청구 및 납부 요금 확인이 가능한 ‘TV청구서’와 계정별로 최근에 이용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마이콘텐츠’ 기능이 골자다.

음성 검색, USB미디어 플레이어, TV앱 소개, 선호메뉴 바로가기, 사용자 전환하기, 빠른 메뉴 기능, 원격 TV잠금 등 티브로드 스마트플러스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추가됐다.

특히 기존의 문자검색 서비스 외에 원하는 콘텐츠를 리모콘의 음성검색 핫 키를 누르고 말하는 것 만으로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원격 TV잠금 기능은 태블릿 PC, 스마트 폰에 다운받은 티브로드 스마트 리모콘 앱을 통해 집 밖에서 앱을 통해 실시간 시청 채널 확인이 가능한 단계를 넘어 원격으로 TV를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게 된다.

VOD 시청과 관련된 편의 기능도 확대됐다. VOD 구매 시 쿠폰이나 TV포인트 잔액이 부족할 경우 일반 결제와 혼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쿠폰 충전 단위와 금액별 보너스를 상향 조정해서 3만원을 충전하면 15%의 보너스가 제공, 3만4500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 고객 의견을 반영해 기능을 개선했다.

관련기사

지난해 4월 개편 이후 고객들로부터 들어온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반영했다. 셋탑박스 전원 버튼으로 TV전원까지 함께 동작하는 리모콘을 개발했고, 리모콘 고장이나 분실시 셋톱박스 전면에 있는 상하 방향 버튼으로 채널을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VOD를 찾기 쉽도록 세분화하고 사용자 계정 정보를 고객이 직접 변경 가능해졌다.

이상윤 티브로드 대표는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UI/UX은 티브로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나만의 맞춤TV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올해 티브로드는 320메가 초고속인터넷의 서비스 지역 확대, UHD방송의 상용화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디지털방송 역시 보다 스마트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