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 SDK 출시

일반입력 :2013/12/16 16:07

주니퍼네트웍스는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AppConnect)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 SDK를 통해 애플iOS와 구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주니퍼의 주노스 펄스 시큐어 액세스 서비스로 애플리케이션 단위의 가상사설통신망(VPN) 연결이 가능헤졌다.

기업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를 통해 사내 데이터와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려는 직원 요구에 직면했다. 기업 내 IT 부서는 적절한 수준의 정보 접근과 보안 체계 구축 마련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상황이다.

기업과 정부기관들이 보다 다양한 개인 및 기업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허용함에 따라, 보안과 편리성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많은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BYOD를 관리하면서 보안 문제로 인해 사용자의 생산성이 저하되지 않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 기술 및 SDK는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기반 단말에 애플리케이션 단위의 SSL VPN을 제공한다. 기업은 앱커넥트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데이터, 네트워크 그리고 리소스에 대한 보안을 엔드투엔드로 보장해 줄 수 있다.

단말에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대한 컨테이너화는 업무용 데이터와 개인 데이터를 분리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한 MDM솔루션에서 흔히 사용되는 방식이다. 그러나 이런 방식은 대부분 네트워크 통신까지 확장되지 않는다.

앱커넥트는 기업, 개발자,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솔루션 업체에게 개별 애플리케이션 및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에서 발생된 데이터가 주노스 펄스 시큐어 액세스 서비스 게이트웨이를 통해 기업 네트워크로 안전하게 전달되는 것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앱커넥트의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제공되는 데이터 프라이버시는 데이터가 기업 네트워크까지 투명하고 앱 별로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는 범위까지 확대 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용 모바일 앱에 의한 기업 데이터 유출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개별 앱과 장비간의 VPN 터널생성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퍼스널 트래픽이 기업 네트워크로 유입되는 것을 줄이고 기업의 주요 정보를 보호한다.

관련기사

앱커넥트는 사용자 측면에서 개인 데이터가 기업 네트워크로 유입될 우려를 덜어주고, 연결을 훨씬 간편하게 해준다.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가 사설망에 자동 연결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VPN 연결을 위해 더 이상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할 필요가 없다.

타미르 하도프 주니퍼네트웍스 보안제품마케팅 수석디렉터는 “VPN 시장이 기존의 디바이스 보안 중심에서 애플리케이션 엔드투엔드 보안으로 바뀌고 있다”라며 “주니퍼의 비전은 모든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개인용 또는 기업용 등의 다양한 기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허용된 기업 데이터에 안전하고 투명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