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패치·롤·몬스터길들이기 실검 장악…왜?

일반입력 :2013/11/07 09:05    수정: 2013/11/07 09:07

대학 수능시험일을 맞아 게임 관련 단어들이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올랐다.

7일 오전 한 대형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에는 ‘롤패치’, ‘롤’, ‘크아’(크레이지아케이드), ‘몬스터길들이기’ 등의 단어들이 오르내리고 있다.

먼저 롤패치는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패치를 단행하면서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았다. 패치를 위한 점검 시간 동안 게임 이용이 제한되면서 롤 이용자들이 포털 사이트에 관련 내용을 검색해본 것으로 풀이된다.

또 오후 1시까지 예정됐던 롤 한국 서버 점검이 예상보다 빠른 시간인 오전 7시50분에 완료되자 롤패치 내용을 궁금해 하는 이용자들까지 더해져 실시간 검색 순위에 롤패치 단어가 계속 머무르는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지난 6일 여성가족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쿨링오프제’ 도입이 필요하다는 민주당 백재현 의원의 발언이 화제가 된 이유도 롤에 대한 관심을 키운 것으로 해석된다.

넥슨의 인기 캐주얼 게임 크아 역시 서비스 점검 실시로 실시간 검색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넥슨은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크아비엔비 서비스 점검을 공지했다. 아울러 회사 측은 상황에 따라 불가피하게 점검 시간이 변경될 수 있지만 약속된 일정을 지키겠다는 안내도 한 상태다.

관련기사

넷마들의 모바일 게임 몬스터길들이기도 한동안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오르며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 회사는 수능 대박 기원 이벤트와 함께 업데이트를 통해 13종 캐릭터를 업데이트 하며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고3을 제외한 학생들이 휴교일인 수능날을 이용해 게임을 많이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며 “매주 수, 목요일은 대부분의 게임사들이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때문에 실시간 검색 순위에 게임명이 많이 오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