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모바일 보안 메일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3/11/05 16:44

손경호 기자

소프트포럼(대표 이경봉)은 모바일 메일 보안 솔루션 '제큐어익스프레스엠'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각종 고지서, 신용카드 청구서, 월급 명세서 등의 보안 메일을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PC 환경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모바일 단말기에서 주민번호나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보안 메일 및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장에서 사용되는 보안 메일 솔루션은 2000년대 초반 개발된 제품이라 PC 상에서 액티브X 기반으로 동작하도록 설계됐다. 때문에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이메일에 첨부된 명세서나 청구서를 확인하려면 각 카드사 앱을 개별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새로 출시한 솔루션은 기존 금융권 모바일 앱과 연동된 전용 뷰어를 통해 청구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기업 고객의 경우 제큐어익스프레스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이 솔루션은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이경봉 소프트포럼 대표는 메일은 모바일 기기에서 킬러 앱임에도 불구하고, 고지서, 청구서등 보안 메일은 확인할 수 없는 기능상의 허점이 있었다며 모바일에서 보안 메일을 확인하고자 하는 수요가 금융권 및 기업들에서 꾸준히 이어져 온 만큼 조만간 구축 사례를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