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은 1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열린 회사 창립 44주년 기념행사에서 “도전과 혁신으로 2020년 매출 4천억달러 시대를 열자”고 강조했다.
권 부회장은 2020년 목표인 매출 4천억달러와 전자업계 압도적 1위, 글로벌 톱10 기업 진입 등 목표 달성을 위해 3가지 사항을 당부했다.
우선, 혁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그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폰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앞선 기술과 제조 경쟁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프트웨어 역량 겅화에 힘써 고객이 선망하는 ‘Aspirational Brand(열망하는 브랜드)’로 도약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둘째,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사회가 발전해야 기업도 함께 성장할 수 있으며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성장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성장을 바탕으로 교육, 고용, 건강, 환경 등 4대 중점영역에 대한 글로벌 이슈를 해결해 사회적 가치와 기업 가치를 모두 창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셋째,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부회장은 “임직원이 즐겁게 일하고 성취감을 느낄 때 회사도 발전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 무엇보다 내부 소통을 더욱 활성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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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는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 신종균 대표이사 사장, 주요 사업부장 등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수원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 열린 행사에선 일일 브랜드 체험관이 열렸다. 임직원들은 ‘개개인이 발견을 통해 모든 사람에게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열게 한다’는 다짐을 상징하는 손도장을 티셔츠에 찍어 해외 아동들에게 기부하는 행사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