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의 모바일 슈팅게임 ‘날아라팬더’가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29일 위메이드는 일본 '라인주식회사'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 날아라팬더를 현지 서비스 명 ‘LINE 토베!도우부츠’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 후 일본에서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라인 윈드러너’ 및 ‘라인 아이스큐픽’을 출시했다. 위메이드는 세 번째 협력작으로 날아라팬더를 결정하고 그래픽부터 인터페이스 등 현지 이용자 성향에 맞춘 현지화 작업을 마쳤다.
위메이드 측은 “올해 주력과제인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유수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준비해온 노력들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아시아 지역 점령에 이어 목전에 둔 북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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