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 이재석 대표는 18일 (사)대전CEO아카데미가 주관하는 '대전•세종•충청CEO 창조혁신포럼'에서 지역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카페24와 비즈니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이재석 대표는 벤처 1세대로서 당시 창업 스토리를 들려주며, ‘카페24’ 브랜드를 키워올 수 있었던 사업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이 대표는 조직의 공존 원리, 마케팅의 기본 원칙 등에서 강조하는 내용들을 벤치마킹해 실제 기업 경영에 적용하고 있다며 직원들에게 하나의 목표에 그치지 않고 더 나은 방향의 새로운 목표를 제시하며 지속적으로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고 노하우를 밝혔다.
특히 이날 강연에서 이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도전으로 기업의 비전을 키워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대표는 2008년 해외 진출을 시작해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고 경험을 쌓으면서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게 됐다며 국내 온라인 전문 쇼핑몰이 한류 등 시대적 흐름을 타고 해외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쇼핑몰 솔루션 및 언어 서비스, CS 대행, 해외 마케팅 등이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사업 모델을 설명했다.
또 일본과 독일의 장인 시스템을 예로 들며 해외 진출 노하우를 시스템화해 누구든지 의사만 있으면 보다 쉽게 해외 진출을 실현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온라인몰 사장님들 "해외 70억 고객 잡아라"2013.10.18
- 온라인몰 망한다고?..."해외서 대박 나세요"2013.10.18
- 심플렉스인터넷, 공주대와 산학협력 MOU2013.10.18
- 심플렉스인터넷, 스타트업과 상생협력 나선다2013.10.18
이 대표는 최근 대다수의 기업들이 창업 전 단계부터 해외 시장을 겨냥하거나 궁극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꿈꾼다며 70억 인구를 대상으로 한 해외 사업은 매출 확대뿐 아니라 자체 경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어 기업 비전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대전CEO아카데미는 오는 11월 29일까지 지역 기업가들의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인사들을 초청하는 창조 혁신 포럼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