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캠프모바일, 도돌런처 for T 출시

일반입력 :2013/10/03 11:38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캠프모바일(대표 이람, 박종만)과 제휴를 맺고 주요 서비스와 전용 테마를 갖춘 ‘도돌런처 for T’를 T스토어에서 4일부터 무료 판매한다.

런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화면 및 앱 서랍의 배경화면, 글꼴, 아이콘, 위젯 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고, 기본 홈에는 없는 편리한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도구다. 맞춤형 스마트폰으로 바꿀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돌런처 for T'는 SK텔레콤 단말기를 통해 안드로이드 4.0 이상이면 이용 가능하다. 기존 도돌런처가 제공하는 3개 홈화면과 SK텔레콤 서비스를 담은 T페이지가 추가됐다.

모바일 T월드, T스토어 등 통신 서비스 이용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앱과 중복 연락처를 쉽게 관리하고 지인 연락처를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T연락처’, 컬러링 레터링 착신전환 등 각종 통화 부가서비스를 한번에 관리하는 ‘T통화도우미’, 원하는 홈쇼핑 방송을 골라보고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T쇼핑’, 다자간 동시통화 서비스 ‘T그룹on’ 등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텔런트 하정우 등 SK텔레콤 광고 모델 사진으로 꾸며진 테마를 비롯해 SK텔레콤 고객들만 이용할 수 있는 'T독점테마'와 도돌런처의 베스트 테마만을 모은 ‘T스페셜테마’도 제공한다. T독점테마와 T스페셜테마는 향후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위의석 SK텔레콤 상품기획단장은 “도돌런처 for T 출시는 SK텔레콤이 ‘행복동행’의 일환으로 지속 추진해 왔던, OTT 사업자와의 개방적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 적극 협력해 고객 선택권 확대 및 스마트폰 이용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