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엽기 실험’ 베스트5

일반입력 :2013/09/25 09:07    수정: 2013/09/25 09:13

추격해 오는 경찰차를 견인차로 견인할 수 있을까.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GTA5'에서는 가능하다.

25일 주요 외신은 GTA5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해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 채널 디펜드더하우스에 올라온 것으로, 과거 이 채널에는 ‘콜오브듀티’, ‘헤일로’ 시리즈의 호기심 해결 영상도 게재된 바 있다.

디펜드더하우스가 실험한 GTA5 호기심은 총 5가지다. ▲추격해 오는 경찰차를 견인차로 견인할 수 있을까 ▲칼로 상어를 잡을 수 있을까 ▲나무 덤불에 숨어 경찰을 피할 수 있을까 ▲자동차 배기구 화염으로 휘발유에 불을 붙일 수 있을까 ▲풍력 발전소에서 경찰 헬기가 추락할까에 대한 실험이 이뤄진 것.

먼저 추격해 오는 경찰차 견인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칼로 상어를 상처 내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덤불에 숨을 경우 따라 오는 경찰을 피할 수 있고, 자동차 배기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불꽃으로 휘발유에 불을 붙일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풍력 발전소에 가면 경찰 헬기가 풍력 발전기 날개에 부딪혀 추락한다는 결과가 실험을 통해 입증됐다.

디펜드더하우스는 GTA5 호기심 해결 영상을 추가 제작해 올린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17일 출시된 GTA5는 출시 3일 만에 10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1조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콜오브듀티: 블랙옵스2’, ‘아바타’ 단기 매출을 뛰어넘는 기염을 토했다.

역대 영화 흥행 수익 1위인 아바타가 개봉 16일 만에 10억 달러 수익을 발생한 것과 비교해도 매우 빠른 속도다. GTA5는 내년 3월까지 총 2천만 장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