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대입 전략 프로그램 특집 편성

일반입력 :2013/09/11 16:26

티브로드(대표 이상윤)가 201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개편된 입시요강의 맞춤형 전략을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 ‘2014년 대입 최종병기 ‘카운터어택’을 오는 14일부터 지역채널(채널4번)에 편성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운터어택’은 손범수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종로학원, EBSi, 비상에듀, 스카이에듀 등의 스타강사와 입시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주요 과목의 수능 대비 비법, 최저학력기준과 학생부 활용, 수시와 정시 지원 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대학입학능력시험은 선택형 수능제도 도입, 수시모집 인원증가, 학생부 반영비율 축소 등 변화된 부분이 많아 입시 정보가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티브로드 시청자들이 경제적인 부담 없이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집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프로그램은 총 10편으로 오는 14일 오전 11시 첫방송을 시작한다. 8회까지는 매주 토요일 오전 같은 시각에 방송되며, 수능시험이 끝난 뒤 12월 7일과 14일에는 정시모집 지원전략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학부모나 수험생이 홈페이지 게시판에 남긴 사연 가운데 일부를 선정해 입시 전문가와 직접 1대1 상담 기회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아울러 모든 강의 내용은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VOD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티브로드 앱을 통한 모바일 기기 이용도 가능하다.

티브로드 심세호 제작 PD는 “올해로 4년째 수능특강 특집편성을 해오고 있는데, 해가 갈수록 지역 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특집 프로그램 역시 깊이와 재미를 갖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대입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수능을 앞에 둔 수험생들에게 최종 반격할 수 있는 공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