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우수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VIP 멤버십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티몬의 VIP 멤버십 프로그램은 최근 3개월간 고객의 실적을 구매 횟수 또는 구매 금액으로 산정한 후 VVIP, VIP, GOLD, SILVER, ORANGE의 5개 등급으로 나누고, 등급별로 할인 쿠폰 및 적립혜택, 전용 고객 센터와 우수회원 전용 상품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구매 등급 산정 기준으로 VVIP등급은 구매 건수와 금액이 각각 15건, 45만원 이상이며, VIP등급은 10건에 30만원, GOLD는 6건, 10만원, SILVER는 3건, 5만원 이상 구매 실적으로 책정한다. 금액 집계 시 쿠폰 및 적립금 사용금액, 배송비는 모두 포함하지만, 0원 딜 구매 개수는 포함되지 않는다.
최고 등급인 VVIP 회원이 되면 1천원에서 3천원까지의 할인 쿠폰과 구매금액의 2% 적립, 특별한 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전용딜, 빠른 상담을 위한 전용 고객센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등급 산정은 매달 9일 기준으로 산정 후 10일에 등급을 부여하며,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지급 후 3개월이다.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티몬의 VIP 멤버십 제도는 우량 구매고객에게 혜택을 집중해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에게 확실한 대우를 함으로써 단골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 티몬, 문화공연브랜드 ‘몬스터 콘서트’ 론칭2013.09.10
- 티몬, 소셜 최저가 보상제 실시2013.09.10
- 티몬, 샘 해밍턴 광고 모델2013.09.10
- 티몬, 거래액 1천억 돌파 기념 무료배송 실시2013.09.10
티몬은 매달 신규 회원 가운데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달 간 VVIP 등급을 부여하고 혜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협 티켓몬스터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티몬이 어떤 이들에게는 소비 채널의 주축이 될 정도로 매니아 집단이 생기기도 하고 소셜커머스 산업 역시 크게 성장함에 따라 이같은 VIP 구매층에게 소속감과 친밀감을 줄 수 있는 제도가 필요했다”라며, “가품 보상제 및 명품 해외 직구매 제도 같은 품질관리, 소셜최저가보상제를 통한 가격 신뢰 정책들과 함께 ‘비교할수록 쇼핑은 티몬’이라는 명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