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스트림즈는 테스트 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 ‘테라TDS’ 핵심 기술인 가독 대칭형 암호화 방법과 가독 대칭형 복호화 방법에 대하여 특허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가독 대칭형 암호화 방법(Readable Symmetric Encryption) 은 테라TDS에서 암호화 데이터 생성 시, RSC 암호화를 사용한다. 변환 이후 데이터를 사용자가 판독 가능한 형태로 변환해 가독성을 보장하고, 원본데이터의 특성을 유지하게 한다. 이로써 원본과 동일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가독 대칭형 복호화 방법은 가독 대칭형 암호화로 생성된 데이터를 고속으로 복호화 해주는 방법이다. 이 복호화의 특징은 암호화에 사용된 키 정보를 입력 받아 역으로 복호화가 가능한 룰을 내부적으로 생성한다. 생성된 복호화 룰은 자체 제작된 알고리즘을 도입해O(n) 의 속도로 복호화를 시도한다. 복호화를 시도 할 때 시스템 부하가 적어, 대량의 데이터를 복호화 하더라도 사용자의 기대를 상회하는 복호화 속도를 얻을 수 있다.
관련기사
- 데이터스트림즈 "ETL 너머 큰 그림을 보자"2013.08.26
- 데이터스트림즈 이영상 대표, 중국기업과 관계 강화2013.08.26
- 데이터스트림즈, 제품다각화로 매출 240억 목표2013.08.26
- 데이터스트림즈, 가트너 '데이터통합' 등재2013.08.26
모든 복호화 프로세스는 메모리 상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보안에 대한 해결책으로 사용 될 수 있다.
테라TDS는 시스템의 개발 또는 테스트 환경 구축 시, 운영계의 고객 정보 데이터를 테스트계로 안전하게 전환 가능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