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TV홈쇼핑…SKT, ‘T쇼핑’ 출시

일반입력 :2013/08/18 09:00

정윤희 기자

스마트폰으로 GS샵, CJ오쇼핑, 홈&쇼핑 등 TV 홈쇼핑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스마트폰으로 주요 TV홈쇼핑 방송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고 최대 12%의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 TV홈쇼핑 서비스 ‘T쇼핑’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T쇼핑은 SK텔레콤과 SK플래닛이 공동으로 개발 운영하는 서비스다.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무료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된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이상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앱 하나로 국내 주요 TV홈쇼핑 채널의 모든 판매 상품들을 살펴볼 수 있고, 상품 정보 탐색과 구매 결정을 돕는 다양한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우선 여러 TV홈쇼핑 채널을 한 화면에서 모아 볼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짧은 시간에 다양한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유사 상품이 판매되는 경우 실시간 비교도 가능하다. TV홈쇼핑 채널은 향후 확대된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트리밍 기술로 HD급 화질을 제공, TV보다 작은 휴대폰 화면으로도 제품의 특징을 더욱 꼼꼼히 살펴볼 수 있다.

각 채널별 날짜 및 상품 카테고리 방송 편성표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원하는 상품이 언제 판매되는지를 손쉽게 알 수 있다. 더불어 편성표에서 ‘관심 상품 방송 알림’을 설정해 두면 해당 방송 시작 시간에 맞춰 팝업 알림 메시지를 보내줘 놓치지 않고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다.

회원가입 등 번거로운 과정이 없고, 구매 방법도 간단해 모바일, 인터넷 등 IT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까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방송을 보다가 ARS 주문이나 상담원 문의를 하고 싶다면 화면에 나오는 전화번호를 외우거나 받아 적을 필요 없이 ‘ARS 연결’ 버튼만 누르면 된다. 전화연결 없이 바로 결제를 원하는 고객은 ‘모바일 결제’ 버튼을 누르면 해당 홈쇼핑사의 결제 페이지로 바로 연결된다. 또한 각 홈쇼핑사별로 최대 12%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SK텔레콤은 T쇼핑 앱을 다운로드 받은 이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지펠 냉장고 등 홈쇼핑 인기 상품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를 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위의석 SK텔레콤 상품기획단장은 “T쇼핑은 단순히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TV홈쇼핑 방송을 보는 것을 넘어 고객이 원하는 방송을 미리 알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실 생활을 한 단계 더 편리하게 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면서 “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홈쇼핑 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