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서 NFC로 OK캐쉬백 적립하세요”

일반입력 :2013/08/15 11:22

OK캐쉬백이 근거리무선통신(NFC) 태그를 활용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8~9월 두 달간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에 ‘NFC태그존’을 구축하고 멤버십 카드 없이 NFC로 OK캐쉬백을 적립해주는 ‘태그 스트리트(TAG STREET)’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에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레스토랑과 카페, 편집샵 등 총 22개의 매장이 참여한다. 이벤트 기간 중 NFC가 탑재된 스마트폰 이용자는 매장 내 설치된 NFC태그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해당 매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이벤트 참여 매장 정보를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벤트 매장 어느 곳이든 처음 방문하는 매장에서 OK캐쉬백 500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방문 매장의 횟수 및 범위에 따라 ▲가로수길 매니아 ▲가로수길 탐색가 ▲가로수길 단골 등 각각의 미션 수행을 통해 2천~3만9천 포인트를 추가 적립받을 수 있다.

이준식 SK플래닛 부문장은 “OK캐쉬백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NFC기술을 적용해 별도 단말기와 멤버십 카드 없이도 편리하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게 한 첫 시도”라며 “앞으로도 3천600만 OK캐쉬백 회원들을 대상으로 신기술 적용과 포인트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