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보수논객 "IT 블로거 90% 애플 증오"

일반입력 :2013/08/05 08:18    수정: 2013/08/05 09:16

봉성창 기자

미국의 유명 보수 성향 라디오 진행자이자 독설가로 유명한 러시 림보가 IT 블로거 10명 중 9명은 애플을 증오한다고 주장해 눈길을 끈다.

더버지등 미국 IT 매체들은 ‘더 러시림보 쇼’ 진행자인 러시 림보가 방송 중에 진보적인 성향의 IT 블로거들이 애플을 지나치게 헐뜯고 있다는 내용의 발언을 했다고 4일(현지시각) 전했다.

그는 “대부분 IT 블로거들이 애플을 마치 공화당으로 생각하고, 구글이나 삼성전자와 같은 안드로이드 진영을 민주당으로 여긴다”며 “그들에게 구글이나 삼성전자는 어떤 잘못도 할 수 없고 이상적인 기업이지만 반면 애플은 모두 증오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친 애플 성향의 블로거가 애플을 폄하하기 위해 거짓 데이터나 소식을 다루는 다른 블로거들을 공격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더 버지는 그가 말하는 친 애플 블로거가 존 그루버나 짐 데림플 등을 지칭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러시 림보는 친 애플 블로거 조차 공화당에게 투표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대부분 IT 블로거들은 진보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그는 “대부분 IT 블로거들이 오늘날 놀라울 정도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이며 그들은 스스로를 저널리스트라고 생각할 뿐 아니라 실제로 웹사이트 등도 가지고 있다”고 IT 블로거들을 추켜세우기도 했다.

그럼나 러시 림보는 이러한 IT 블로거들에게 “눈을 뜨고 주류 언론을 보라”며 “정말 공화당은 애플이고 민주당은 삼성전자나 구글 혹은 안드로이드인가”라고 훈계도 잊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