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지역정보 앱 ‘피캣’, 휴가철 콘텐츠 추가

일반입력 :2013/07/29 11:05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맞춤형 지역정보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피캣은 음식 여행 놀거리 등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이 앞서 경험한 정보를 타인과 공유하고 사용자가 이를 ‘픽(pick)’ 하면서 자신 경험을 추가 및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의 지역정보 추천 서비스다. SK플래닛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피캣 전국의 휴가지 주변 맛집 정보와 여름 별미 및 보양식 등 휴가철 관련 테마들을 새로 추가했다.

피캣 검색창에서 ‘여름’이나 ‘휴가’ 등을 검색하면 SK플래닛이 준비한 여름휴가 관련 다양한 테마를 찾을 수 있다. 먼저 ‘쏘쿨! 추천 여름 바캉스’ 테마에서는 전국의 해수욕장, 계곡, 폭포 등 가족과 연인들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추천 여행지를 만나볼 수 있다. 위치와 사진은 물론 먼저 다녀간 여행객들의 후기와 여행 팁까지 알찬 정보들을 제공한다.

또한 강원, 경기, 경남, 전북, 제주 등 전국 13개 유명 휴가지역별로 ‘휴가철 맛집’ 테마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휴가지 주변 추천 맛집들을 보여주고 음식점의 위치, 연락처에서부터 가격, 댓글 등 관련 정보까지 한눈에 제공, 따로 검색하는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밖에 다양한 음식테마나 캠핑장, 펜션, 카페 등의 여행지 추천과 여름 데이트 장소 소개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관련기사

내달 9일까지 피캣을 설치하면 던킨 아이스아메리카도 51%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피캣은 T스토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김후종 SK플래닛 LBS 사업부장은 “피캣은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는 것뿐 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들이 공유되는 소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며 “시즌별로 고객이 관심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의 일상 생활과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는 생활형 위치기반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