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미니홈피 전면 교체

일반입력 :2013/07/04 09:25    수정: 2013/07/04 15:44

전하나 기자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완전히 달라진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보다 쉽고 편리하게 기록을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싸이월드 미니홈피 베타버전을 4일 공개했다.

가장 큰 변화는 자신의 미니홈피나 일촌들의 홈피에 들어갈 때마다 뜨는 팝업창이 사라지고 화면 전체를 활용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사진 중심으로 화면이 구성돼 한층 쾌적해졌다.

오랜 기간 개인이 쌓아온 사진과 게시물들을 홈 화면에 전면 배치해 ‘내 공간’이라는 개념도 강화됐다. 첫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내려가면 삶의 기록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게 된다.

관련기사

또 게시물을 눌러 새창으로 확대해야 자세히 볼 수 있었던 기존의 이미지 보기 방식도 개선됐다. 어떤 기기나 운영체제에서도 자동으로 최적화된 이미지를 확인하고 상단의 캘린더 탭을 통해 특정 연도/월/일 등으로 과거 사진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현재 새 미니홈피는 특별 페이지(http://www.cyworld.com/cyevent/fullmh/main.asp), 싸이월드·네이트 첫화면, 미니홈피 등에서 ‘새로운 미니홈피 체험하기’ 배너를 누르면 체험 가능하다. SK컴즈는 추후 이용자들의 개선 의견이나 아이디어 등을 반영한 뒤 완성도를 높여 정식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