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기분에 맞춰 스마트폰이 변화하고, 이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는 기술이 나왔다.
미국 IT전문매체 매셔블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사용자의 분위기에 맞춰 반응하면서,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할 수 있는 기술을 준비 중이라고 2일(현지시간) 전했다.
‘무드스코프(Mood Scope)’라고 이름 붙여진 이 기술은 MS가 아시아 시장을 분석한 보고서에 포함됐으며, 무드센서(Mood Sensor)가 사용자의 기분을 감지하고 적절한 반응을 보이도록 하는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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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령 슬픈 감정을 느낄 때는 차분한 음악을 틀어주기도 하고, 친구들과 파티를 즐길 때는 밝은 빛의 조명을 번쩍이는 등 사용자의 기분과 주변 분위기를 자동으로 감지해 반응하는 원리다. 또 이러한 기분 상태를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과 같은 SNS를 통해 공유할 수도 있다는 것이 연구진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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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의 아시아 시장 연구소인 MS리서치아시아와 미국 라이스대학교가 같이 작성한 이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초기 인식률은 66% 정도였으나, 2개월 간의 개선 작업 이후 93%까지 인식률이 개선됐다. 다른 사용자의 데이터를 이식해 실행한 실험에서는 10일간의 적응 이후 72%의 인식률을 기록했다.
연구진은 보고서에서 “(기기가) 자동으로 사용자의 기분을 느끼고 SNS를 통해 이를 공유함으로써 사회 관계망이 더 강화될 수 있다”고 이 연구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이 연구를 위해 32명의 인력이 투입되어 다양한 감정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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