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AOS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롤)에 서버 장애가 발생한 가운데, 원인 분석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게임 서버 및 홈페이지에 로그인 대기열, 발생, 빠른 대전 검색 지연 현상, PvP.net 채팅 서버 연결 오류 현상이 발생해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서버 접속 장애는 이날 오후 2시 50분부터 발생했다. 빠른 대전 검색 지연 현상 및 게임 로그인 불가 현상 발생이 했고, 이후 보상 모드를 활성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보상 모드 활성화에 따라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다. 또한 이미 진행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 시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며, 승리 시에는 평소 습득하는 점수의 50%만 획득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롤 서버 점검?...대기 2시간 '부글부글'2013.06.23
- 손안에 롤(LOL), 반응 이정도였어?2013.06.23
- PC방 업주, 롤 접속 장애 반발...소송?2013.06.23
- 롤이 손안에…SOL 반응은?2013.06.23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측은 서비스 정상화 작업 완료 시간에 대해선 밝히지 않은 상태다. 서버 접속 장애가 오랜 시간 지속될 수 있는 만큼 이용자의 불만은 계속 쌓일 것으로 보인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단기간 AOS 마니아의 사랑을 받으며 급성장한 작품으로 꼽힌다. 하지만 최근 서버 접속 장애가 자주 발생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이 때문에 리그오브레전드 대체 게임으로 평가 받은 모바일 AOS 소울오브레전드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