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에 검색어 연관 정보를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이것을 찾으셨나요’ 추천 검색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에서 자주 검색되는 생활 정보형 검색어를 분석, 검색어에 대한 연관 정보를 디렉토리로 묶어 추천하는 방식이다. 정보는 상·하위 단계로 구분돼 단계별 검색도 가능하다.
예컨대 이용자가 ‘칠레와인’ 이라고 검색할 경우 기존 연관 검색어 대신 스위트 와인과 관련된 정제된 정보들을 볼 수 있다. 또 상위에는 칠레와인이 해당된 카테고리가 노출돼 해당 주제의 다른 카테고리로도 쉽게 이동 가능하다.
이용자가 카테고리 중 최상위 카테고리인 ‘와인’을 선택하면 와인 전체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중 다시 ‘와인분류’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분류로 정리된 와인 정보가 노출된다.
관련기사
- NHN 데이터센터 가보니...디지털 규장각2013.06.21
- NHN 데이터센터, LEED 플래티넘 인증 획득2013.06.21
- [CVISION]NHN, “SNS 개방형을 넘어 폐쇄형으로”2013.06.21
- 김상헌 NHN “네이버, 나쁜 독점 아니다”2013.06.21
이를 통해 검색어 입력 시 기존 자동완성, 연관 검색어 등에서 제공되던 검색어 보다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중심으로 찾을 수 있게 됐다. 정제된 정보 중심의 검색어 추천은 검색 결과 상단에 보이게 된다.
NHN 관계자는 '이것을 찾으셨나요' 추천 검색어 서비스는 결혼, 임신, 와인 등 3가지 주제에 대해 우선 적용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생활 밀착형 정보에 대해서도 디렉토리 검색어 추천 서비스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