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9개국 참신한 가전활용법 공모전

일반입력 :2013/06/19 10:24

LG전자가 39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가전제품을 활용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회사는 19일 스마트가전 활용 아이디어 공모를 위한 '스마트디스커버리(http://www.lgsmartchoice.com/)' 사이트를 소개하고 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상상력'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행사 응모 방식은 소비자들이 LG전자 냉장고 매직스페이스, 세탁기 6모션, 광파오븐 참숯히터, 식기세척기 스팀, 사각 로봇청소기나 컴프레서청소기 등 회사의 가전제품과 특화 기능을 활용하는 노하우를 영상과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공모전은 영국, 호주, 스페인, 인도, 인도네시아, 러시아, 중국, 프랑스 등 39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이디어를 담은 영상과 글을 오는 9월30일까지 스마트디스커버리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사이트는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중국어, 프랑스어, 5개 언어를 지원한다.

사이트에 게재된 응모 아이디어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텀블러 등으로 공유될 수 있다. LG전자는 좋아요 횟수,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에서 공유된 기록을 합산해 아이디어의 가치를 평가하고 고득점 참가자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LG전자는 대회 결과를 오는 10월 중순께 공개하고 회사의 프리미엄 가전 제품 등을 선물로 증정할 방침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는 스마트한 기술과 앞선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상상 그 이상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은 LG가전으로 누릴 수 있는 편리함을 넘어 기발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펼쳐가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