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퀘스트, 기획재정부 검색페이지 구축

일반입력 :2013/06/17 13:55

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은 통합검색 솔루션 마리너3를 이용해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검색엔진 도입사업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어려운 정책, 법률 용어들 속에서 쉽고 편리한 검색환경을 제공하고자 홈페이지 통합검색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통합검색 솔루션 도입을 통해 여러 곳에 산재된 파일, 이미지, 멀티미디어 등 여러 데이터의 쉽고 빠른 검색으로 검색 정확도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기대했다.

기획재정부의 기존 검색 시스템의 경우 정책, 법령, 직원의 세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사용자가 검색어를 여러 번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다이퀘스트는 최초 검색 페이지를 통합검색 창으로 고정하고 뉴스, 정책, 통계, 법령, 정보공개 등의 카테고리를 구분해 원하는 정보만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첨부파일을 포함한 게시물이 많은 기획재정부의 특수성을 고려해 게시물마다 각각 미리보기, 내려받기, 뷰어보기를 지원해 웹에서 문서 확인을 할 수 있게 했다. 국내 사용자뿐 아니라 해외사용까지도 문서열람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했다. 그 외 포털 사이트와 같은 검색어 자동완성 및 연관검색 등의 부가서비스로 사용자에게 익숙한 검색환경을 제공한다.

기획재정부 미디어기획팀 측은 “통합검색 구축을 통해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효율적인 민원업무처리와 함께 데이터의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