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솔루션 전문기업 다이퀘스트는 경기도 안산시 민원콜센터 통합검색엔진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이퀘스트는 주사업자 넥스프론과 함께 안내, 상담, 불편사항접수 등 민원업무 처리를 맡는 안산시 민원콜센터 시스템을 구축했다.
통합검색솔루션 '마리너3'로 민원상담내용과 상담원업무매뉴얼을 DB화해 상담프로그램 안에서 자연어 통합검색을 구현했다. 상담진행 정확도와 속도를 높이고 상담내용 관리를 체계화해 행정능률과 시민 만족도를 늘렸다고 자평했다.
이종훈 다이퀘스트 영업본부장은 "최근 기업은 물론 지자체에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통합검색을 활용한 VOC도입이 늘어나고 있다"며 "단순히 고객의 불만을 처리해주는 것을 넘어 부정 이슈사항에 대해 사전대응이 가능한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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