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검색 창에서 정보도 찾고 지인들과 정(情)도 나눌 수 있게 됐다.
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서 '공감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공감 검색'은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 창에 기념일 등 축하나 감사해야 할 일에 대해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자 개별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서비스다.
예컨대 '!브라운님의 10번째 생일'과 같이 '!'과 함께 '축하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미리 설정해 둔 기간 동안 원하는 캐릭터 이미지와 축하 메시지를 검색 결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모바일 검색 내 '공감 검색' 신청하기를 통해 축하 문구, 노출 날짜, 기간 등을 사전 등록해야 한다. 신청한 내용은 검색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후 서비스된다. 검색 결과는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라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주요 SNS를 통해 간편하게 공유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 네이버 웹툰, 한달간 매출 5억8천900만원2013.06.07
- 카톡 그룹채팅 앱 나온다…네이버 밴드 긴장2013.06.07
- 네이버 캘린더앱, 다운로드 500만건 돌파2013.06.07
- 네이버 지식백과, 모바일 사용자 월1천만명2013.06.07
NHN은 ▲생일 ▲프러포즈 ▲약혼·결혼 ▲돌·백일 ▲취업·승진 ▲입학·졸업 ▲합격 ▲우승·승리·응원 ▲창업·개업 ▲이사·이전 등 축하나 애정 표현이 필요한 검색어를 12개 유형으로 분류해 60여가지의 이미지와 함께 제공한다. 향후 축하 유형이나 이미지 등은 계속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김형곤 NHN 검색운영실의 팀장은 검색엔진을 정교화 하는 동시에,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네이버 검색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감 검색을 서비스하게 됐다며 공감 검색을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