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도에 육박하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게임업계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귀신을 퇴치하거나, 여름휴가를 지원하는 등 이용자들 즐겁게 할 이벤트로 여름 특수를 노리고 있는 것.
먼저 엔트리브소프트는 EA의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에서 여름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프로야구 경기 결과를 예측해 맞히면 게임머니(MP)와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누적 적중 횟수에 따라 이용자는 최대 80만 MP와 '스톰장비' 10개를 받을 수 있다.
또 현충일을 포함한 연휴기간(6~9일)에 경험치와 게임머니 보상이 20% 추가 제공되는 '부스팅 타임'이 저녁 6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정규 경기를 즐기면 '코리아 선수 영입권'이 최대 20장까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게임에 접속만 해도 '스페셜 스카우트권' 5장을 매일 지급하는 이벤트가 6일부터 내달 7일까지 계속된다.
이스트소프트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발 온라인’은 여름휴가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달 29일부터 시작된 이번 이벤트는 약 8주간 1, 2차로 나눠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내 '미션전쟁', '미션던전', '미션배틀'을 플레이 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3명에게는 4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20만원과 5만원 상당의 캠핑용품 상품권을 증정한다.
라이브플렉스가 서비스하는 MMORPG ‘퀸스블레이드’도 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한 이벤트를 이달 19일까지 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주어지는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완료 횟수에 따라 50만원 상당의 캠핑용품 상품권, 1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 등 여름휴가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MVP베이스볼온라인, 포털 다음 채널링 서비스2013.06.06
- 엔트리브, 윤하 프로야구 응원가 음원 공개2013.06.06
- 류현진 3승에 야구 게임도 '덩실'2013.06.06
- NHN-다음, ‘온라인 게임’ 경쟁력 비교2013.06.06
끝으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감성 SNG ‘에브리타운 for Kakao’는 NS 홈쇼핑과 함께 게임 내 특별 작물 '참외'를 심고 수확하면 진짜 참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게임에서 'NS 홈쇼핑 퀘스트'를 완료하고 NS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참외 1Kg 한 박스를 선물할 예정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올 여름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게임업계에서도 서둘러 여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벤트를 비교해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