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실제 차량 테스트 결과를 담은 자동차 구매 가이드 페이지 ‘카테스트’를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현재 해당 페이지에는 국내 출시된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11대에 대한 테스트 결과가 나와 있다. 테스트 항목은 ▲주행성능(가속 및 제동성능, 서킷랩타임) ▲경제성(신차 구매비용, 유류비, 보험료 등) ▲디자인 ▲실용성(좌석의 편의성, 트렁크 적재능력, 옵션) 등이다.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집계한 순위 뿐만 아니라 모델·항목별 테스트 실측 데이터를 함께 공개해 평가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테스트 현장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도 제공된다. 다음은 향후 다양한 차종, 차량 부품, 타이어까지 평가 대상을 확대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 엔유웨이브 ‘갓온라인’, 다음에서 즐겨라2013.06.05
- ‘환경의 날’ 맞은 포털 캠페인 눈길2013.06.05
- 다음 웹툰 앱 10일 출시…사전예약 이벤트2013.06.05
- ‘미생’ 스티커-테마, 마이피플 독점 출시2013.06.05
회사측은 내달 7일까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차량 선호도 투표도 진행한다. 결과 페이지 댓글을 통해 테스트 결과에 대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조덕 다음 비즈컨텐츠기획팀장은 “카테스트는 차량 구매를 고려 중인 이용자에게 유용한 구매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정보를 제공해 자동차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