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권오현)는 지난 15일 서울시교육청과 디자인 인재 육성을 위한 '미래 창의 디자인 인재 발굴 및 육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삼성전자는 학년별 맞춤형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서울시교육청은 프로그램 대상 학생을 선발하고 창의캠프를 후원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7월 초·중·고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캠프를 진행해 프로그램에 참가할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키즈 멤버십과 중1~고2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유스 멤버십을 각 각 30명씩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은 2년 간 활동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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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교육 기부활동에도 나선다. 올해 9월부터 매월 서울시교육청을 통해 초·중·고 학생 30여명을 초청하여 ‘디자인 인재 육성 현장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은 초등학교때부터 디자인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재능 기부 차원에서 삼성전자 디자이너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