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상에서 보안 이슈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장진 스파이런트 아태지역 담당 부사장은 날로 중요성이 더해지는 보안 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계획을 이 같이 밝혔다.
스파이런트는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존 네트워크 장비 테스트 기능에 더해 보안장비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아발란치 C100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 회사는 원래 네트워크 장비, 방화벽, 침입방지시스템(IPS)과 같은 보안장비가 제대로 된 성능을 내는지를 검증하는 테스트용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아발란치 C100은 기존 기능에 더해 지능형지속가능위협(APT)이나 최신 멀웨어의 공격에 대응해 기존 보안 장비가 제대로 이를 막아낼 수 있는 지를 검증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네트워크 영역에 해당하는 스위치 시장이 정체된 반면 보안시장이 그 자리를 대체해 가고 있는 과정에서 나온 전략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 TTA, 육군본부 네트워크 검증에 스파이런트 채택2013.05.07
- LGU+, 100G 라우터 테스트에 스파이런트 사용2013.05.07
- 스파이런트, TD-LTE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발표2013.05.07
- TTA, 세종시 네트워크 검증에 스파이런트 솔루션 채택2013.05.07
스파이런트는 HTTP와 FTP 전송과정에서 IPS 등의 보안 장비를 통해 전송되는 멀웨어 바이너리와 감염된 기기의 행동을 복제하는 방법으로 멀웨어를 테스트 한다.
장진 부사장은 스파이런트는 현실적인 사건들과 위협을 바탕으로 다양한 보안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며 멀웨어 테스트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날로 새로워지는 보안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