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PoE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 출시

SMB용 PoE/PoE+ 지원 스위치 2종 8일 출시

일반입력 :2013/05/07 10:52

김효정 기자

넷기어(지사장 김진겸)는 네트워크 케이블을 통해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감시카메라 등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 지원 중소기업용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 2종을 8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프로세이프 PoE/PoE+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들은 28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내장하고 PoE 전력량 확장이 가능한 ▲GS728TPP, 그리고 52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탑재하고 있는 ▲GS752TP 이렇게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이 두 모델은 4개의 전용 SFP 모듈 슬롯을 지니고 있어 장거리 네트워크 접속 및 업링크를 위한 광접속이 가능하다. GS728TPP는 기본적으로 384W의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별도의 에너지 파워 서플라이를 연결할 경우 최대 720W의 전력량을 지원한다. GS752TP는 1번에서 8번까지의 포트에서 PoE+를 지원하며 각 포트에서 30W 전력량을 공급할 수 있다.

관련기사

넷기어 PoE/PoE+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들은 VoIP 장비의 빠르고 안정적인 설치를 위해 자동 Voice VLAN을 지원하며 IPv4는 물론 IPv6 기반 네트워크 환경 역시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고급 멀티캐스팅 필터링 기능, 높은 수준의 QoS 기능, 트래픽 우선 순위 지정, 접속자 컨트롤 리스트(ACL) 지원, 손쉬운 사용자 인증 및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네트워크 접속을 위한 Dynamic VLAN 할당 등 철저한 보안 및 다양한 네트워크 관리 및 통제를 위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 차세대 기가비트 PoE/PoE+ 스마트 스위치들은 모두 Energy Efficient Ethernet(IEEE802.3az) 표준을 따라 높은 에너저 효율성을 보장하고 있다. 넷기어 측은 평생 품질 보증 제도를 통해 안정적인 애프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가치를 선호하는 SMB 환경에 최적의 제품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