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중앙아시아 TV 시장 공략 본격화

일반입력 :2013/05/05 11:09

김희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중앙아시아 TV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3일부터 5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시에서 대규모 신제품 발표회 ‘LG 이노베이션쇼’를 개최했다. 알마티는 카자흐스탄 뿐 아니라 중앙아시아 경제중심지다.

이날 행사에는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5개국에서 3천500여명이 참석했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제품은 지난해 10월 카자흐스탄에 출시된 84형 초고해상도(UHD) TV다. LG전자는 풀HD보다 4배 높은 해상도와 대화면으로 실물에 가까운 현장감을 제공한다.

이날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처음 공개된 2013년형 LG 시네마3D 스마트TV는 색상, 명암, 선명도 등을 영상에 맞게 최적으로 제어하는 ‘시네마 3D’ 화질 엔진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카자흐스탄을 중심으로 중앙아시아 VVIP 마케팅을 강화해 차세대TV 시장을 반드시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또 연내 55인치, 65인치 등 UHD TV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다양한 스마트기기 간 콘텐츠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LG 클라우드’도 시연했다. ‘LG 클라우드’는 동영상, 음악, 사진 등 사용자의 콘텐츠를 서버에 저장하고 스마트TV, 스마트폰, PC 등 LG 스마트 기기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미디어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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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도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하는 모바일 포토 프린터 ‘포켓포토’▲21:9 화면 비율의 파노라마 모니터 ▲사각형 로봇청소기 ‘로보킹 듀얼아이 2.0’도 카자흐스탄에 첫 선을 보였다.

강호섭 LG전자 카자흐스탄법인장 상무는 “독보적인 화질과 진정한 스마트로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