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달 야심차게 내놓았던 망내 음성통화 무제한 ‘T끼리 요금제’가 출시 1개월 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구체적인 숫자는 지난 23일 기준으로 104만8천176명이다. 이는 지난 2011년 9월 LTE 요금제 출시 후 49일만에 가입자 100만명을 달성한 것보다 빠른 추세다.
SK텔레콤은 경쟁사들이 6만원대 후반의 고가 요금제에 망내외 음성 무제한 등 혜택을 집중한 데 반해, ‘T끼리 요금제’는 3만원대부터 전 요금제에 망내 무제한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해당 요금제 가입 고객을 분석한 결과, 변경 전에는 약 65%의 고객이 음성 초과 요금이 발생했지만 변경 후에는 5% 고객에서만 초과현상이 나타났다. 가입자가 가장 많은 T끼리 65 요금제에서는 음성 초과 고객이 3% 미만이었다.
또 ‘T끼리 요금제’로 변경한 고객의 30%는 온가족 할인, 온가족 무료 가입 고객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고객으로 집계됐다. 이들 고객은 가족형 요금 상품의 추가 할인 및 혜택을 받으면서, 가족 구성원과의 통화도 무제한으로 이용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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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끼리 요금제’ 가입자 105만명 중 66만명(63%)은 기존 사용하던 요금제를 변경한 경우였다. 39만명(37%)은 단말기를 교체(신규, 기변)하면서 요금제를 변경한 것으로 조사됐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T끼리 요금제 가입자가 단 1개월 만에 100만명을 돌파함으로써, 이동통신시장은 가입자 유치 중심의 경쟁구조에서 상품/서비스 경쟁 구조로 더욱 빠르게 전환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가치를 제고하고 이동통신시장의 경쟁 패러다임을 바꿔나가는 다양한 노력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