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베가 아이언 굿!”

일반입력 :2013/04/18 14:25    수정: 2013/04/18 14:26

정현정 기자

팬택(대표 이준우)은 18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프리미엄 LTE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VEGA IRON, 모델명 IM-A870)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팬택 베가 모델로 활동 중인 영화배우 이병헌이 참석해 포토타임과 함께 신제품 베가 아이언을 공개 시연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병헌은 지난 2010년부터 베가레이서 등 팬택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브랜드 베가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베가 넘버6 풀HD' 광고 모델 역시 이병헌이 맡고 있다.

팬택의 신제품은 금속 소재를 사용한 제품의 특징과 강점을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베가 아이언이란 애칭을 사용했다.

주요 특징으로는 ▲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와 쥬얼리 라이팅으로 구현한 혁신적인 디자인 ▲세계 최소 2.4mm 베젤리스 디자인 ▲5인치 인셀(In-Cell) 디스플레이 ▲금속 안테나(Metal Antenna) 기술 ▲향상된 사용자경험(UX) 등이다.

관련기사

베가 아이언 출시는 이달 말에서 내달 초로 예정됐으며 출고가는 이르면 다음주 중 결정된다. 베가 아이언은 6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넘버6 풀HD와 함께 팬택의 투트랙 전략을 이끈다.

팬택은 베가아이언을 통해 기존 히트작인 ‘베가레이서’를 뛰어넘는 판매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주성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은 연내 LTE 스마트폰 점유율 20%, 전체 휴대폰 점유율 18%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