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루카스아츠 인수 검토 사실무근”

일반입력 :2013/04/11 09:04    수정: 2013/04/11 09:21

유명 게임사 일렉트로닉아츠(EA)가 게임 개발사 루카스아츠의 인수 검토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전했다.

11일 게임스팟닷컴 등 해외 주요 외신은 EA가 게임 개발사 루카스아츠의 인수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EA는 해당 인수설이 사실과 다르고, 인수 검토도 하지 않았다는 뜻을 분명히 전했다. 앞서 복수의 외신은 EA가 루카스아츠의 인수를 고려 중이라고 했다. EA 경영진이 루카스아츠의 인수 검토를 지시했다는 것.

하지만 이는 루카스아츠의 사업 폐쇄 결정 이후 스타워즈 등의 게임 IP를 다른 회사에 넘길 수 있다는 내용이 EA 인수설로 확대 재생산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월트디즈니스튜디오는 루카스아츠의 게임 개발 사업을 중단하고 사업장을 폐쇄했다고 밝힌 바 있다. 월트디즈니스튜디오는 지난해 루카스아츠의 모회사 루카스필름을 인수한 바 있다.

관련기사

루카스아츠는 지난 1980년부터 다수의 어드벤처 게임으로 이름을 알려오다가 스타워즈 게임개발에 나서 주목을 받은 게임 전문 개발사였다.

EA 관계자는 “세계 게임 산업은 모바일 등 새로운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이슈 때문에 효율적인 조직 구축에 나섰다”면서 “현재 루카스아츠 등 다른 회사를 인수하는 부분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