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접속 마비…“원인 파악 중”

일반입력 :2013/04/05 18:12    수정: 2013/04/06 07:30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접속이 불가능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측은 문제의 원인을 파악한 뒤 수정한다는 계획이다.

5일 오후 5시경부터 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다. 아직까지 문제의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금요일 저녁을 맞아 이용자들이 한꺼번에 게임에 접속하면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게임 접속이 어려워지면서 롤 공식 웹사이트도 함께 마비됐다. 접속 문제를 겪은 이용자들이 불만을 품고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몰려들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현재 검색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사이트에서 ‘리그오브레전드’가 올라있어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지 확인된다.

롤의 접속 장애 문제는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다. 과거에도 수차례 서버 폭주로 게임 접속 문제를 드러내 왔다. 이번 역시 같은 원인으로 보이며, 지난 3일 업데이트 한 신규 챔피언 '자크'로 인한 이용자 유입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예측된다.

관련기사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서버 문제인지 단순한 병목 현상에 따른 문제인지 현재 인력이 투입돼 원인을 파악 중”이라며 “모든 이용자가 전체가 불편을 겪는 것이 아닌 일부 이용자들이 게임 접속이 안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플레이어 입장에 서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해 안정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는 중이니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