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FPS 게임 ‘서든어택’에 ‘봄의 향기’ 업데이트 페이지를 오픈하고 업데이트 주요 내용을 4일 공개했다.
신규 업데이트는 ‘가볍고 빨라지는 서든어택’을 모토로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시스템 개선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우선 오는 18일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게임 로딩 시간을 단축하고 안정성을 높이는 ‘다이어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약 3개월 간 총 세 차례의 업데이트를 통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 제재를 강화하고 클랜 시스템을 보강해나갈 예정이다.
‘봄의 향기’ 업데이트 기간 동안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근성 게이지’가 채워지면 신규 아이템인 ‘백사’ 근접무기 및 ‘D.Eagle’ 공적 무기, ‘스네이크볼’ 등을 지급한다. 더불어 ‘스네이크볼’ 수집 개수에 따라 영구제 주무기 아이템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FPS '서든어택', 마스코트 '서든걸' 모집2013.04.04
- 서든어택 후속작, ‘언리얼 엔진3’로 개발2013.04.04
- 서든어택 ‘통제구역6’ 티저 페이지 오픈2013.04.04
- 설 연휴 최고의 게임은?…‘반전 없었다’2013.04.04
또한 매달 ‘이달의 맵’ 이벤트를 실시, 4월에는 ‘아지트’, ‘웨어비긴즈’ 맵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밖에 매달 4주간 목표 출석일을 달성하면 ‘백사’ 스킨 무기를,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최신 유니크 캐릭터를 지급한다.
‘서든어택’ 개발실 김명현 실장은 “지난 ‘초토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 ‘봄의 향기’ 업데이트에서는 보다 쾌적하게 저희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시도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재미요소를 더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앞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