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9개월 '애니팡', 매일 즐기는 게임 1위

일반입력 :2013/03/21 21:55    수정: 2013/03/21 21:57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애니팡 for kakao'가 국내 모바일 게임 일일 사용자수(DAU)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출시 9개월째에도 시들지 않은 인기다.

‘애니팡 for kakao’는 최근 앱통계 조사서비스 업체 앱랭커가 조사한 순위 자료에서 일일 사용자수(DAU) 1위를 차지했다. 이날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기준 4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일반적으로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인기 주기가 짧다. 애니팡이 단순한 퍼즐 게임인 점을 감안한다면 더욱 주목된다. 이 게임은 설치 이용자 2천500만, 최고 DAU 1천300만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 ‘애니팡 for kakao’는 ‘애니팡 사천성 for kakao’와 게임 내 아이템 사용을 활용한 교차 프로모션으로 연계성을 높이며 앱 장터 인기 순위가 동반 상승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또한 게임 내 신규 아이템 및 기능 추가 뿐만 아니라, 동방신기, 소녀시대 등의 스타는 물론 맥도날드 등과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9개월째 진행하고 있다.

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는 “출시 9개월이 지난 애니팡이 금일 일일 사용자수 1위를 기록하여 매우 기쁘다”며 “국민게임이라는 칭호를 붙여주신 것인 만큼 항상 이용자 분들의 입장에서 새로운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