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아직 한국어가 서투른 다문화 가정의 고객들을 위한 다문화 가정 상담지원 센터, ‘투게더(Together) 콜센터’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로 문을 연 ‘투게더 콜센터’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불편사항 처리뿐만 아니라 생활 상담까지 제공한다. 또 필요시 전국 236개 지사의 전담직원이 고객을 직접 찾아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KT는 다문화 가정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필리핀과 베트남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올해 안으로 캄보디아, 몽골 등 10개 국가로 확대 및 전문 상담사도 점차적으로 늘려 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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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용화 KT CS본부장 전무는 “투게더 콜센터 개소로 다문화 가정 내의 적잖은 불편들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KT는 국내 다문화 가정들에 대한 단순 지원뿐만 아니라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진정한 사회 통합에 다다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문화 가정 전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080-008-0100번을 누른 뒤 ‘필리핀어’는 1번, ‘베트남어’는 2번을 누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