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가 게임 팬들의 기대감을 높일 목적으로 ‘갓오브워 어센션’ 등 올해 신작 라인업을 발표했다.
또 이 회사는 얼마전 일본에서 가격 인하 발표가 있었던 PS비타를 국내에서 가격 인하 계획은 없다고 못 박았다.
SCEK는 28일 서울 미근동 KT&G 상상 Univ에서 오는 주말로 예정된 ‘플레이 더 플레이스테이션’(PLAY the Playstation) 이용자 시연행사에 앞서 사전 미디어 브리핑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카와우치 시로 SCEK 대표를 비롯해, 스티븐 김 소니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시니어 테크니컬 아트스트 등이 참석했다.
![](https://image.zdnet.co.kr/2013/02/28/J98pMzc95mIFzwtKDQo1.jpg)
먼저 SCEK는 다음 달 12일 출시될 갓오브워 어센션을 포함해 올해 출시될 라인업인 ▲툼레이더(PS3) ▲디스가이아 D2(PS3) ▲모두의 골프6(PS3) ▲라스트오브어스(PS3) ▲킬존 머시너리(PS비타) ▲테어어웨이(PS비타) ▲MLB13 더 쇼(PS비타)▲소울 새크리파이스(PS비타) 등 총 19개 작품을 공개했다.
특히 이 날 행사에는 갓오브워 어센션 소개와 데모 시연, 질의응답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 소개와 시연은 스티븐김 시니어 테크니컬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했다.
스티븐김 아티스트는 “갓오브워는 전세계적 2천100만 장이 판매된 플레이스테이션의 가장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중 하나”라면서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초로 멀티플레이가 도입됐으며 기존 싱글플레이의 장점을 모두 적용해 갓오브워다운 장대한 스케일, 압도적인 장면, 격렬한 전투를 보여주는 멀티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https://image.newsngame.com/2013/02/28/rJ396wAYe9EHRXmn1DHG.jpg)
SCEK는 이번 주말인 3월2일과 3일 양일간 서울 용산 랜드시네마에서 플레이 더 플레이스테이션 이용자 시연 행사를 개최한다.
현장에서는 갓오브워 어센션 개발자와의 팬 사인회, 발매 예정 타이틀의 트레일러 및 최신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시연 타이틀에 대한 미션을 수행하는 빙고 게임 등을 통해 볼펜, 클리어파일, 머그컵 등 다양한 기념품이 주어진다.
또 빙고 게임을 모두 완성한 이용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3월부터 12월까지 SCEK에서 발매 및 유통하는 모든 패키지 타이틀을 선물할 예정이다.
카와우치 시로 대표는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게 해주는 신작 및 대작들을 대거 공개하고 이용자들 대상으로 체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주말 용산 랜드시네마에서 개최되는 플레이 더 플레이스테이션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PS4·PS3 디아블로3, 이용자 반응은?2013.02.28
- 콘솔 게임기, 일반TV를 ‘스마트TV’로2013.02.28
- 너티독 ‘라스트오브어스’ 출시 연기2013.02.28
- PS3 유튜브 영상 앱 출시…왜?2013.02.28
또 PS비타 국내 가격 인하 계획에 대해 그는 “PS비타는 여러 가지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판매가 굉장히 호조를 보이고 있다”며 “얼마 전 일본에서 가격인하 발표 있었는데 한국은 가격 조정 계획이 전혀 없다. 계획이 생긴다면 공식적으로 공지하겠다”고 설명했다.
![](https://image.newsngame.com/2013/02/28/vM7p6yBqbnI4atwKTpwD.jpg)